얼마 전에 마이너스 통장을 연장해야 할 시기가 와서 은행에 필요한 서류를 문의했습니다.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 1년마다 갱신을 해야 해서요. 자동연장이 되면 좋은데 요즘 대출도 잘 안 해주려고 하고 대출금리 또한 인상되고 있어서 마이너스 통장 연장 신청 시에는 서류 제출 후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.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확인했습니다.
먼저 마이너스통장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?
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일정한도내에서 필요한 만큼 빼 쓰고 다시 채워놓고 하는 것이 자유롭습니다. 그래서 정식 이름은 한도대출이라고 합니다. 계획에 없던 돈을 쓸 일이 생겨 갑자기 급하게 필요한 경우에 유용합니다. 중도상환 수수료가 있는 신용대출과 다르게 빌린 금액과 기간에 맞추어 이자가 발생되는 형태이고요, 입출금이 편리한 것이 장점입니다.
요즘에는 온라인 개설도 가능하니까요. 상품비교하셔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.
개설 시 필요한 서류
- 신분증
-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(최근 자료를 요청하는데 3년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 미리 확인해보시고 가세요)
- 재직증명서 (6개월이상 근무자를 선호)
급여통장 개설 은행 추천합니다. 급여통장 입금 은행이면 금리 우대가 있을 거예요. 개설 시 필요한 서류도 은행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미리 확인하시고 가시면 편리합니다.
저는 국민은행의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해 둔 상태인데, 연장 시 필요한 서류가 있는지 유선상으로 확인해서 미리 준비해 갔습니다. 다른 은행도 크게 다르지 않을 텐데요.
은행 제출 필요서류(근로재직자의경우)
- 신분증
-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
- 재직증명서
- 현 직장 근로소득원천징수부
주민등록번호, 성명이 다 노출이 되도록 출력해서 가져가시면 됩니다.
은행에 가시더라도 대출 연장 신청이 안 되는 곳이 있었습니다. 은행마다 대출로 정해진 금액이 있나 보더라고요. 해서 방문 지점에 더 이상 대출승인이 안돼서 다른 지점으로 가서 신청했습니다.
은행 대출이 가능한지도 확인해보시고 가면 헛걸음을 안 하실 것 같아요.
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해 은행업무시간도 변동이 있어서 확인하고 가세요!
은행 영업시간 변경 09:00 ~ 16:00 → 09:30 ~ 15:3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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